문화사회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Division of Culture Contents

전화번호 멀티미디어전공: 061-659-7440 / 전자상거래전공:061
홈페이지 http://ccd.jnu.ac.kr
 위치 (여수캠퍼스) 이학관 217호(멀티미디어전공), 708호(전자상거래전공)
학과소개

문화콘텐츠학부는 '21세기 문화콘텐츠 산업 강국'이라는 국가비전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문화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문화콘텐츠 제작, 모바일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이와 같은 시대적 요구에 부합되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IT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여 문화콘텐츠 분야의 핵심 전문가로서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고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과장점
학과장점아이콘

실무 경력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에 의한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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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 제작 및 운용에
필수적인 전문 인력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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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실습을 위한
최신 사양의 실습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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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과 연계된
테마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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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특강, 기업탐방,
전공문화제를 통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이런자질이 필요해
  • 1창의력
  • 2도전정신
  • 3끈기 및 협동심
교과과정
멀티미디어전공
학년 교과과정
1학년 멀티미디어개론및실습, 전자상거래개론, 진로설계와자기이해 등
2학년 멀티미디어시스템, 웹클라이언트구현및실습, 영상애니메이션기초 등
3학년 멀티미디어제작응용및실습, 모바일응용및실습, 영상콘텐츠스토리텔링 등
4학년 감성포트폴리오제작, 영상처리실습, 인공지능개론및실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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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전공
학년 교과과정
1학년 전자상거래개론, 멀티미디어개론및실습, 진로설계와자기이해 등
2학년 e-조사방법론, 정보통신개론, 전자상거래웹프로그래밍실습, 인터넷마케팅 등
3학년 EC디자인1(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관리론, 고객관계관리론 등
4학년 전자상거래 시스템구축, 모바일상거래응용및실습, 모바일비즈니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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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세부영역
전공 전공세부영역
멀티미디어전공 멀티미디어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및 뉴미디어(게임, 사진, 애니메이션 및 영상) 응용 교과목 학습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분야 고급 인재 양성
전자상거래전공 정보기술 및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과달성 방법 학습 /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 및 핵심 어플리케이션(ERP, CRM, SCM 등) 학습 / 전자거래 및 보안서비스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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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멀티미디어 전공
  • 1ICT 융합 분야 : 공공기관 전산실, 정보서비스, 컴퓨터 S/W전문가, 게임기획및제작,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모바일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 2멀티미디어 콘텐츠 응용 분야 : 멀티미디어제작, 웹 콘텐츠,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제작, 영상프로덕션, 광고디자인, 모바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자상거래 전공
  • 1ICT분야 : 공공 및 기업 전산직무, 컴퓨터S/W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모바일시스템 및 서비스개발
  • 2e-Business 분야 : 전사적자원관리 전문가, 고객관계관리 전문가, e-마케팅 전문가, 빅데이터 전문가
  • 3e-commerce 분야 :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금융, 온라인 경매, 데이터분석
입학정보
입시정보(수시)
전형유형 대학명 모집
단위명
학년도 모집
인원
지원
인원
최종
등록 인원
경쟁률 차수별 충원 합격 예비 순위 최종
예비 순위
학생부 등급 학생부 반영점수
1차 2차 3차 4차 5차 평균등급 표준편차 70% 평균 표준편차 70%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멀티미디어전공 2023 16 117 15 7.31 7 13 20 26 42 42 4.47 0.77 5.01 960.74 9.85 952.13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3 8 80 8 10 5 9 12 14 25 25 4.5 0.7 4.88 960.52 8.89 956.5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전자상거래전공 2023 16 67 15 4.19 7 14 20 26 41 41 6.58 0.53 6.95 933.26 6.88 929.11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2 4 47 4 11.75 3 7 11 13 20 20 5.69 0.16 5.69 944.6 3.07 945.12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멀티미디어전공 2022 13 84 11 6.46 8 14 17 19 32 32 4.94 0.49 5.16 955.18 6.14 952.53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전자상거래전공 2022 13 34 8 2.62 7 14 14 6.62 0.66 6.88 931.99 8.58 930.22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전자상거래전공 2021 13 44 9 3.39 3 8 12 14 14 5.81 0.33 5.8 927.89 5.02 927.97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멀티미디어전공 2021 13 78 12 6 6 12 19 44 44 5.29 0.64 5.52 935.63 9.54 932.18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1 13 50 11 3.85 7 12 18 26 26 5.55 1.19 6.63 933.39 17.72 9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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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시정보(정시)
캠퍼스 전형명 대학명 모집단위명 계열 학년도 수시
이월 인원
모집
인원
지원
인원
최종
등록 인원
경쟁률 차수별 충원 합격 예비순위 번호 최종 합격자
예비 순위
최종 등록자(충원 포함) 성적
수능등급 백분위 70% Cut 전형총점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평균 표준편차 70% CUT 영어
평균
국어 수학 탐구 평균 평균 표준편차 70% CUT
여수 수능(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자연 2023 6 12 59 12 4.92 7 13 18 21 26 26 4.87 0.28 5 4.5 45 48 53.5 46.67 752.42 23.08 740.27
여수 수능(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자연 2022 9 23 58 22 2.52 12 21 26 27 28 29 29 4.87 0.59 5.13 4.27 37 41 44 43.42 732.36 46.79 701.16
여수 수능(일반전형) 문화사회대학 문화콘텐츠학부 다(舊.나) 자연 2021 6 14 22 10 1.57 8 8 4.55 0.63 4.75 3.7 47 36 49.5 51.83 789.07 47.94 76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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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인원
모집인원(수시)
단과대학 모집단위 학년도 학생부 교과
(일반 전형)
학생부 교과
(지역 인재 전형)
학생부 교과
(지역 기회
균형 전형)
학생부 교과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
학생부 교과
(사회
다양성 전형)
학생부 교과
(예체능
우수자 전형)
학생부 교과
(만학도
전형)
학생부 종합
(고교 생활
우수자 전형 유형Ⅰ)
학생부 종합
(고교 생활
우수자 전형 유형Ⅱ)
학생부 종합
(후계 농업
경영인 전형)
실기/실적
(예체능
우수자 전형)
학생부 교과
(특수 교육
대상자 전형)
학생부 교과
(농어촌
학생 전형)
학생부 교과
(특성화
고교 졸업자 전형)
학생부 교과
(기초 생활/
차상위/한부모가족 전형)
학생부 교과
(특성화
고졸 재직자 전형)
학생부 종합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전형)
수시 모집
합계
문화사회 과학대학 멀티미디어전공 2024 15 15
문화사회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4 12 5 1 1 11 3 2 35
문화사회 과학대학 전자상거래전공 2024 15 15
문화사회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3 40 3 1 11 3 2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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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인원(정시)
단과대학 모집단위 학년도 가군 나군 다군 정시 모집
소계
수능
(일반 전형)
수능
(지역 인재 전형)
수능
(일반 전형)
수능
(지역 인재 전형)
수능
(일반 전형)
문화사회과학대학 전자상거래전공 2024
문화사회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4
문화사회과학대학 멀티미디어전공 2024
문화사회과학대학 문화콘텐츠학부 2023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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