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컴퓨터공학전공)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전화번호 061-659-7250
홈페이지 http://ec.jnu.ac.kr
 위치 (여수캠퍼스)제2공학관 415호
학과소개

전기컴퓨터공학부 컴퓨터공학전공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인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학과이며 IT/ICT분야 최첨단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육성하는 대표적인 미래 선도 학과입니다.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산업체 수요 밀착형 교육을 통한 맞춤형 연구 인력 양성,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반 융합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추구합니다.

학과장점
학과장점아이콘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관련
학습 및 연구

학과장점아이콘

최신 사양 및 최첨단
실험실습 기자재 보유

학과장점아이콘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을 통한
기업에서 지향하는
인재 발굴

학과장점아이콘

산업체 연계
교육과정 운영

학과장점아이콘

동아리 운영 및
실험실 전공관련
공모전에
다수 참여 수상 실적

이런자질이 필요해
  • 1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학생
  • 2팀을 이루어 일하는 능력이 있고 창의적인 사고력이 풍부한 학생
  • 3능동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이 있는 학생
교과과정
학년 교과과정
1학년 수학, 생활영어1, C언어프로그래밍 및 실습
2학년 인공지능개론, 컴퓨터프로그래밍, 데이터구조 및 실습, 디지털회로설계 및 실습, 게임프로그래밍 및 실습, 컴퓨터네트워크, 공업수학, 이산수학, 파이썬프로그래밍, 데이터 및 컴퓨터통신, 데이터과학기초및실습
3학년 컴퓨터구조, 빅데이터분석 및 실습,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임베디드하드웨어개론, 운영체제, 컴퓨터그래픽스, 소프트웨어공학, 임베디드프로그래밍, 자바프로그래밍, 네트워크와소켓프로그래밍및실습
4학년 운영체제설계및실습, 캡스톤디자인, 사물인터넷, 영상처리, 멀티미디어시스템, 기계학습, 컴퓨터보안, 모바일프로그래밍응용및실습, R데이터분석입문
touch slide
전공세부영역
전공 전공세부영역
컴퓨터그래픽스 게임 및 디스플레이, 멀티미디어 분야의 활용에 대한 영상처리 및 그래픽을 연구
임베디드시스템 인공지능 기반의 임베디드SW 및 시스템 분야 연구(사물인터넷)
AI 및 소프트컴퓨팅 AI 및 지능정보시스템, 소프트컴퓨팅, 기계학습, 퍼지, 신경망 기술 연구
실시간컴퓨터통신 데이터 처리 시스템 및 실시간 통신에 대한 연구
touch slide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 1공기업: 한전KDN,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농어촌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 2기술직/연구직 공무원: 전산직 공무원(국가직 및 지방직(관공서, 국공립 대학교)
  • 3기업체: 삼성SDS, LG CNS, 한화 S&C, NAVER, DAUM, KAKAO, 롯데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 포스코ICT, SK C&C, Ahn Lab 등
  • 4게임분야: NC SOFT, 네오위즈, NEXON, 더블유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 NETMARBLE, SundayToz 등
입학정보
입시정보(수시)
전형유형 대학명 모집
단위명
학년도 모집
인원
지원
인원
최종
등록 인원
경쟁률 차수별 충원 합격 예비 순위 최종
예비 순위
학생부 등급 학생부 반영점수
1차 2차 3차 4차 5차 평균등급 표준편차 70% 평균 표준편차 70%
학생부교과(일반전형) 공학대학 컴퓨터공학전공 2023 12 89 9 7.42 8 13 16 20 29 29 4.28 0.55 4.68 963.17 6.86 957.91
학생부교과(일반전형) 공학대학 컴퓨터공학전공 2022 12 82 11 6.83 6 13 20 25 40 40 4.71 0.49 5.07 956.83 6.61 952.04
학생부교과(일반전형) 공학대학 컴퓨터공학전공 2021 12 81 12 6.75 8 12 16 34 34 4.35 0.18 4.37 949.71 2.64 949.43
touch slide
입시정보(정시)
캠퍼스 전형명 대학명 모집단위명 계열 학년도 수시
이월 인원
모집
인원
지원
인원
최종
등록 인원
경쟁률 차수별 충원 합격 예비순위 번호 최종 합격자
예비 순위
최종 등록자(충원 포함) 성적
수능등급 백분위 70% Cut 전형총점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평균 표준편차 70% CUT 영어
평균
국어 수학 탐구 평균 평균 표준편차 70% CUT
여수 수능(일반전형) 공학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자연 2023 4 9 28 8 3.11 1 2 3 5 6 6 4.33 0.31 4.5 3.63 50 62 47.5 54.83 781.69 16.01 777.53
여수 수능(일반전형) 공학대학 전기·전자통신·컴퓨터공학부 자연 2022 5 25 80 24 3.2 10 15 17 18 19 19 4.43 0.3 4.5 3.08 53 53 35 48.82 746.24 24.1 733.27
여수 수능(일반전형) 공학대학 전기·전자통신·컴퓨터공학부 나(舊.가) 자연 2021 10 23 68 22 2.96 11 18 24 28 43 43 4.52 0.6 4.75 3.77 51 42 43 50.83 805.05 45.2 794.63
touch slide
모집인원
모집인원(수시)
단과대학 모집단위 학년도 학생부 교과
(일반 전형)
학생부 교과
(지역 인재 전형)
학생부 교과
(지역 기회
균형 전형)
학생부 교과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
학생부 교과
(사회
다양성 전형)
학생부 교과
(예체능
우수자 전형)
학생부 교과
(만학도
전형)
학생부 종합
(고교 생활
우수자 전형 유형Ⅰ)
학생부 종합
(고교 생활
우수자 전형 유형Ⅱ)
학생부 종합
(후계 농업
경영인 전형)
실기/실적
(예체능
우수자 전형)
학생부 교과
(특수 교육
대상자 전형)
학생부 교과
(농어촌
학생 전형)
학생부 교과
(특성화
고교 졸업자 전형)
학생부 교과
(기초 생활/
차상위/한부모가족 전형)
학생부 교과
(특성화
고졸 재직자 전형)
학생부 종합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전형)
수시 모집
합계
공학대학 컴퓨터공학전공 2024 12 12
공학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2024 11 2 1 12 1 27
공학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2023 24 9 2 1 9 1 46
touch slide
모집인원(정시)
단과대학 모집단위 학년도 가군 나군 다군 정시 모집
소계
수능
(일반 전형)
수능
(지역 인재 전형)
수능
(일반 전형)
수능
(지역 인재 전형)
수능
(일반 전형)
공학대학 컴퓨터공학전공 2024
공학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2023 5 5
touch slide
TOP
공유하기